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용인정 강철호 후보가 21일 용인시 기흥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국민의힘 용인정 강철호 후보가 21일 용인시 기흥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 후보 제공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용인정 강철호 후보가 경찰대 부지 내에 '용인 과학고등학교'를 설립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강철호 후보는 22일 "경기도 내에 과학고가 딱 한 곳뿐인데, 그마저도 경기 북부인 의정부에 있다"며 "현재 경기 남부지역 중학생들이 고교 진학 선택에 있어 상대적으로 불이익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경기도 보다 인구수가 적은 서울(938만명), 부산(328만명), 인천(300만명), 경북(254만), 경남(324만명)도 각각 2곳의 과학고가 있다.

강철호 후보는 "용인시-교육지원청-시정연구원이 22일 맺은 과학고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크게 환영한다"면서 "경찰대 부지를 활용하여 용인정 관내에 용인 과학고를 설립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강 후보는 "단순히 학교가 없어서 용인 과학 인재가 외부로 유출되는 비극은 없어야 한다"며 "용인 과학고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및 플랫폼 시티와 연계되어 국가 첨단산업을 이끌 중심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태그:#용인시, #강철호, #과학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