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현재 하남시장이 15일 한덕수 국무총리를 만나 K-POP공연장, 세계적 영화촬영장 등을 조성하기 위한 ‘하남 K-스타월드’ 조성사업 지원을 요청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15일 한덕수 국무총리를 만나 K-POP공연장, 세계적 영화촬영장 등을 조성하기 위한 ‘하남 K-스타월드’ 조성사업 지원을 요청했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이 지난 15일 한덕수 국무총리를 만나 K-POP공연장, 세계적 영화촬영장 등을 조성하기 위한 '하남 K-스타월드' 조성사업 지원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전세계로 뻗어가는 한류문화 확산추세를 뒷받침하기 위한 K-스타월드 조성사업은 국가 경제적 효과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 국가브랜드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이라며 "특히 하남 미사섬은 강남과 인접한 지리적 특성과 환경적 특성을 고려한다면 최적의 위치"라고 설명했다.

이어 "K-스타월드가 조속히 추진되기 위해선 개발제한구역 환경평가등급 및 환경규제 등 각종 규제 완화가 필요한 상황"이라면서 "K-스타월드 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달라"고 건의했다.

또한 "하남시에는 4개 신도시가 조성됐으나, 당초 국토부가 약속한 자족도시 정책은 이행되지 않고 있다"면서 9호선 선착공, 위신선과 3호선의 조속한 사업착공, 수석대교 위치 재조정 등 교통현안 해결을 건의했다.
  
이에 한덕수 국무총리는 "정부의 규제완화, 일자리 창출은 중요하다"고 강조한 뒤 배석한 이정원 국무조정실 2차장에게 "부처간 협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면담에는 총리 비서실장, 이정원 국무조정실 2차장(차관급)이 배석했다.

이현재 시장은 앞서 지난 8월17일 국무총리 주재 하에 열린 중소기업중앙회 규제개혁 간담회에서도 K-스타월드 지원와 신도시 문제 해소 방안 마련을 요청한 바 있다.
 

태그:#이현재, #하남시, #한덕수, #K스타월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