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방세환 광주시장이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세계관악컨퍼런스 추진계획을 밝히고 있다.
 방세환 광주시장이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세계관악컨퍼런스 추진계획을 밝히고 있다.
ⓒ 유투브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남한산성 등 광주시 곳곳의 명소를 공연과 연계해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음악을 즐기는 이색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

방세환 광주시장이 27일 2024 세계 관악 컨퍼런스 유치 관련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발표했다.

방 시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2024 세계 관악 컨퍼런스 유치 성과 및 추진계획을 밝혔다.

세계 관악 컨퍼런스는 세계관악협회가 2년마다 전 세계를 순회하며 개최하는 세계적인 규모의 음악 축제로 5일 동안 50여 개 나라에서 20만여 명이 넘는 음악인과 관람객이 참여하는 대규모 음악 축제이다.

시는 지난 7월 19일부터 23일까지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WASBE 프라하 컨퍼런스에 방세환 시장을 단장으로 유치 추진단을 파견, 2024 세계 관악 컨퍼런스 광주시 유치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최종 협약 체결을 위해 오는 12월 21일 WASBE 본부가 있는 미국 시카고를 방문할 예정이다.

시는 컨퍼런스 추진을 위한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추진 방향과 공연시설, 숙박 등에 관한 사항들을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다.

아울러 주 공연장은 남한산성아트홀을 중심으로 남한산성, 팔당호 등 광주시 곳곳의 명소에서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방 시장은 "세계 관악 컨퍼런스를 통해 지역문화 예술인들과 협력해 광주시를 국제문화 도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대한민국 관악이 한층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방세환, #세계관악컨퍼런스, #광주시,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