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식량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안정을 위해 논에 타작물 재배시 직불금을 지급하는 전략작물직불제 시행에 들어간다.
 경기 이천시가 식량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안정을 위해 논에 타작물 재배시 직불금을 지급하는 전략작물직불제 시행에 들어간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식량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안정을 위해 논에 타작물 재배시 직불금을 지급하는 전략작물직불제 시행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전략작물직불제는 이천시가 식량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 안정을 목적으로 기존 논활용직불(논이모작) 대상 작물인 동계작물이나 하계작물을 재배할 경우 직불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쌀에 편중된 과잉생산 구조를 바로잡아 쌀값 하락을 막고 수입의존도가 높은 밀과 콩 재배를 늘리자는 취지다.

전략작물직불제는 겨울철 식량작물이나 조사료를 재배하면 ha당 50만 원, 여름철 논콩, 가루쌀은 100만 원, 조사료는 430만 원을 지급하며 겨울철에 밀, 조사료와 여름철에는 논콩, 가루쌀을 이모작하면 1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전략작물직불금을 받으려는 농업인은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오는 15일~3월31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급대상자로 등록되면 이행점검을 거쳐 12월에 직불금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시행되는 전략작물직불제에 힘입어 이천시 밭작물 전략품목을 육성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며 "또 쌀 생산조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홍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이천시, #김경희, #직불급, #쌀수급안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