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한가위 우리 농산물 대축제 정부중앙청사 1층 로비에서 열리고 있는 한가위 우리 농산물 대축제에서 흥을 돋구어 주고 있는 전통 엿장수 모습
ⓒ 박하용

관련영상보기

 

한가위 추석을 앞두고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고자 정부중앙청사 1층 로비에서 한가위 우리 농산물 대축제가 열리고 있다.

 

이번 대축제는 우리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취지에서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농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점심 때에 시간을 내어 한가위 명절에 무엇을 사다 드려야 하나 하고 다녀보았다. 온도차이가 많이 나는 지역에서 나는 제천 백운 사과도 나와 있다. 맛을 보니 참 맛있다. 많은 사람이 시식을 하는 것을 보았으며 많이 구매를 하고 있었다.

 

 

이번 행사는 추석준비에 많은 도움이 된다. 평창에서 나온 한우고기 판매장에는 많은 사람이 모여 있다. 오늘 장터에는 8도에서 추천한 지방의 농수산물이 나와 있다. 한우, 사과와 더불어 배, 젓갈, 오미자, 복분자, 전통주, 한과, 곶감, 산양삼, 꿀, 장뇌삼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한과, 사과, 배, 떡 등은 시식도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청사에 근무하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방문객에도 한가위를 앞두고 좋은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오늘 행사는 전통 엿장수 공연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흥겨웠다.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에 나눔의 정이 많았으면 좋겠다.

 


태그:#한가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