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주간함양

관련사진보기


함양 선비정신의 위상을 첨단 디지털 기술로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쇼가 세계유산인 남계서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서원의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웅장하고 몰입감 높은 미디어아트를 함양 남계서원에서 만날 수 있다.
 
ⓒ 주간함양

관련사진보기

 
문화재청 공모사업 선정으로 개최되는 2022 함양 남계서원 미디어아트 쇼!는 '빛의 노래, 서원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세계유산 남계서원과 첨단 미디어·디지털·IT 기술을 접목한 야간 콘텐츠다.

빛의 노래, 서원을 밝히다에서는 남계서원의 역사적 건축적 의미와 함양의 선비정신을 표현하기 위한 온고지신을 주제로 미디어 파사드와 인터렉티브, 라이트 쇼 등 미디어아트 연출을 풍영루와 서원광장 등을 중심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미디어아트 쇼를 통해 남계서원 고유의 전통의 멋이 미디어라는 옷을 입고 새롭게 태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 주간함양

관련사진보기

 
이밖에도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AR기능을 바탕으로 한 실감형 콘텐츠를 비롯해 한복입고 서원 나들이·청사초롱 남계야행·함양ON데이 등 지역연계 프로그램도 함께 맛 볼 수 있다.

개막식은 오는 30일 오후 6시 함양 남계서원에서 열리며 사액봉안례 재현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 주간함양

관련사진보기

 
함양군 관계자는 "서원은 제사 지내는 곳, 한자 공부하는 곳 등의 선입견에서 벗어나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세계유산의 보편적 가치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역사문화 콘텐츠 개발로 남계서원의 새로운 이미지 강화와 방문객 유입 및 체류 증가로 인한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주간함양에도 실렸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언론 젊은신문 함양의 대표지역신문 주간함양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