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는 6일 한일시멘트 단양공장 앞에서 ‘총파업·총력투쟁 충북대회’를 열었다.(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 제공)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는 6일 한일시멘트 단양공장 앞에서 ‘총파업·총력투쟁 충북대회’를 열었다.(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 제공)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화물연대 파업에 정부가 업무개시명령 등 강경 자세로 대응하는 가운데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충북지역본부가 6일 한일시멘트 단양공장 앞에서 '총파업·총력투쟁 충북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투쟁결의문에서 "안전운임제는 과로·과적·과속의 위험에 내몰리지 않기 위한 최소한의 기준임에도 정부는 생존권을 요구하는 노동자의 파업을 불법이라며 강제 업무개시명령을 하고, 공정거래위원회의 현장조사 등으로 협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부는 안전운임제에 대한 사회적인 논의와 진지한 협상 없이 화물노동자의 일방적인 굴복만을 강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화물노동자에게 사업자라 부르며 형사처벌 운운하고, 정부가 주장하는 사장에게 강제노동을 강요하는 우스꽝스러운 모습에 국제노동기구가 해명을 요구했다"면서 "윤석열 정부는 얼마나 더 대한민국을 국제적으로 망신시킬 것인가"라며 따져 물었다.

충북지역본부는 "안전운임제 지속과 적용대상 확대는 물러설 수 없는 우리의 요구이다. 재벌과 부자들만을 위한 윤석열 정부에 맞서 국민의 안전과 노동자 생존권을 지켜내고 불평등 세상을 바꾸어 나갈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