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성남시의회가 26일 오전 시의회 로비에서 개원 제31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개최했다.
 경기 성남시의회가 26일 오전 시의회 로비에서 개원 제31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개최했다.
ⓒ 성남시의회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의회가 26일 오전 시의회 로비에서 개원 제31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개최했다.

성남시의회는 1991년 45명의 무급 봉사직 의원과 함께 첫 문을 열었다. 31년간 성남시민의 대변자로서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날 기념식은 31년 동안의 성남시의회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지방분권 2.0 시대에 맞는 의회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광순 현 의장을 비롯한 제9대 전반기 의원과 신상진 성남시장, 역대 의원,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공로패 전달, 유공 공무원 표창 수여, 기념사 및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박광순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방의회가 그동안 많은 성과를 거둔 것은 성남시와 시의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역대 의장님과 선배 의원님들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9대 전반기 성남시의회의 가장 시급한 과제는 지난 집중폭우 피해를 신속하게 복구하고 코로나19와 고물가 등으로 악화된 민생을 안정시키는 일"이라며 "시 집행부와 협력하여 시민들의 일상이 신속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부터 열린 자치분권 2.0시대는 시민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라며 "성남시의회에서도 성남시의 일을 시민이 직접 참여해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풀뿌리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성남시의회는 오늘부터 9월 6일까지 12일간 제274회 임시회 일정을 진행한다. 2022년 제2회 추경예산안과 2022년도 행정사무처리상황을 의결하고 조례 및 일반의안 등 27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태그:#성남시, #성남시의회, #박광순, #신상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